English | 简体中文 | 繁體中文 | 한국어 | 日本語
Monday, 8 October 2018, 11:00 HKT/SGT
Share:
    

출처: Eximchain
글로벌 공급망 시장과 블록체인을 최초로 연결해줄 Eximchain 플랫폼 출시

Boston, MA, and Singapore, Oct 8, 2018 - (ACN Newswire) -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글로벌 공급망에 힘을 실어줄 Eximchain 이 동부시각 10월 5일 메인넷을 런칭했다. Eximchain은 현재 블록체인을 통해 사업 효율성을 증가시키려는 기술, 공급망 분야의 선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파트너에는 포춘 500의 테크 컴퍼니, 중국기반의 소싱 플랫폼인 YOOSourcing, 그리고 블록체인에 프라이버시와 확장성을 제공해줄 기술 플랫폼인 Enigma등의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한다.


2015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설립된 Eximchain의 블록체인 기술은 글로벌 공급망 유저들에 소싱, 공급망 금융, 재고관리 등의 분야에서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Eximchain은 투명성, 효율성, 보안성을 갖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려는 비전을 갖고 있으며, 올해초 이 비전과 함께할 업계 최고의 펀드들로부터 2,000만USD를 모금한 바 있다. 한편 시장 조사기관인 MarketsandMarkets에 따르면 블록체인 공급망 시장은 2023년까지 매년 33.1억 USD씩 성장할 잠재력 있는 시장이다.

Eximchain의 설립자이자 CEO인 Hope Liu는 "투명성, 연결성, 신속성의 부족은 공급망 산업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습니다. 글로벌 규모의 무역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전자 상거래를 통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공급망 참여자들은 운영 효율성과 비용 절감 기술이 절실하던 와중, 비용 절감과 효율성은 물론 기존 산업들을 우리가 설계한 독특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연결 할 수 있다는 데서, Eximchain은 기술을 이용해 공급망 업계를 선도 할 수 있는 굉장히 유리한 입장에 서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Eximchain 이번 메인넷 출시는 사업상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것이며 글로벌 공급망 산업을 블록체인위에 끌어오겠다는 팀의 하나된 포부를 증명하는 증표가 될 것입니다. 기술을 통해 각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우리의 비전과 포부를 전할 수 있다면 수십 억달러에 달하는 공급망 산업을 움직일 수 있을 것이라 매우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다.

Eximchai은 메인넷을 활용하여 실제 사용례에 맞춤화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한다. 이를 통해 전세계에 뻗어 있는 공급망 참여자들은 원재료 공급자부터 가공업자까지 모두 망라하는 공급망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 받게 된 것이다. 여기에 더해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즉시 증명 가능한 업체의 신용 정보를 통해 융자와 신규 계약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은 물론, 어플리케이션 관리와 데이터도 스스로 관리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Eximchain 네트워크는 제곱구매비용 투표(Quadratic Voting) 컨센서스 매커니즘을 사용하여 단일 그룹이나 조직이 쉽사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장악하기 어렵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신뢰성와 분산화, 그리고 개방성에 의존해야 하는 글로벌 공급망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매커니즘인 셈이다.

메인넷은 전세계 14개 지역, 233대의 머신을 통해 시작되며,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와 함께 개발중에 있다.

- 포춘 500에 선정된 테크 컴퍼니이자 글로벌 공급망 회사에서 Eximchain에서 제공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를 이용하여 개념증명을 실시할 계획이다.

- YOOSourcing : 중국에 본사를 두고, 35,000명이 넘는 실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소싱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플랫폼이 제공하는 업체 및 정보의 출처, 신용도, 평가점수등에 신뢰도를 부여할 계획이다. 개발은 모두 완료된 상태이며 YOOSourcing에 의해 테스트되고 있는 중이다.

- Enigma : Enigma의 Secret Smart Contract를 활용한 파트너십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내의 온체인 활동들을 글로벌 공급망 활동 기록을 업무 연혁으로 활용하여 공급망 금융 업자에게 제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이로써 아시아 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추산 USD 1.5조에 달하는 자본 조달갭을 해소 할 수 있게 된다.

2018년 10월 5일(동부표준시)부터 개발자들이 네트워크에 자유롭게 참여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토큰 소유자들은 토큰 소유자 신원 확인 절차를 거쳐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을 거쳐 내년초에 있을 토큰 스왑과 함께 제곱구매비용 투표(Quadratic Voting) 거버넌스 참여로 이어지게 된다.

개발 과정의 일환으로 Eximchain팀은 2018년 말까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토대를 다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 Eximchain과 비전을 함께할 파트너와 글로벌 엠버서더를 발굴하는 한편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실제 사례에 맞춰 개발하며 함께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다가오는 2019년에는 Eximchain 메인넷을 활용한 Eximchain 개발도구를 출시하여 맞춤형 end-to-end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imchain 메인넷 생방송
Eximchain의 메인넷 출시는10월 5일 금요일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에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Ww1g5gr91bo )를 통해 싱가포르와 미국에서 전세계 시청자에게 방송되었다.

Eximchain 메인넷 블로그
https://medium.com/eximchain/welcome-to-eximchain-1-0-521475150620

Eximchain한국어 텔레그램
https://t.me/eximchainkr

Eximchain에 대하여
https://www.eximchain.com/
Eximchain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2015년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글로벌 공급망의 문제점들을 해결 하는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Eximchain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공급망 장벽을 제거하며 크고 작은 공급망들을 효율적이고 투명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통합 시킬 수 있습니다.

Eximchain은 실제 비즈니스에 최초로 제곱구매비용 투표(Quadratic Voting)와 이더리움 베이스의 Smart Contract 를 접목시켜 생태계를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공급망 중소기업의 구매자와 공급업자 모두 공급망 최적화 도구를 제약없이 만들수 있게 됐으며 합리적인 가격의 대출에 접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imchain 어플리케이션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소싱 : Eximchain은 소싱업체의 과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 기록하여 공급자가 업체들의 신용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공급망 금융 : Eximchain Smart Contracts를 원재료 공급자및 공급 업체 상호간 거래의 유효성을 검증하여 금융 업자가 마땅한 자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고 관리 : Eximchain을 사용하여 계약 당사자간 공통원장을 사용하여 수요 및 재고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언론 관련 문의
PRecious Communications for Eximchain
Tel: (+65) 6303 0567
Email: Eximchain@preciouscomms.com

화제 Press release summary
출처: Eximchain

섹터 Transport & Logistics, Retail & eCommerce, Daily Finance, Cloud & Enterprise, Crypto, Exchange, Blockchain Technology, PE, VC & Alternatives, Digitalization
https://www.acnnewswire.com
From the Asia Corporate News Network


Copyright © 2024 ACN Newswire. All rights reserved. A division of Asia Corporate News Network.

 

Eximchain Related News
Oct 8, 2018 11:00 HKT/SGT
Eximchain全新主网平台启动引领全球供应链产业进入区块链时代
Oct 8, 2018 11:00 HKT/SGT
Eximchain全新主網平台啟動引領全球供應鏈產業進入區塊鏈時代
Oct 5, 2018 11:00 HKT/SGT
Eximchain Mainnet Goes Live bringing the Global Supply Chain Industry on Blockchain
Oct 4, 2018 18:00 HKT/SGT
Eximchain Launches First-of-a-Kind Platform Bringing the Global Supply Chain Industry on the Blockchain
More news >>
Copyright © 2024 ACN Newswire - Asia Corporate News Network
Home | About us | Services | Partners | Events | Login | Contact us | Cookies Policy | Privacy Policy | Disclaimer | Terms of Use | RSS
US: +1 214 890 4418 | China: +86 181 2376 3721 | Hong Kong: +852 8192 4922 | Singapore: +65 6549 7068 | Tokyo: +81 3 6859 8575